blender의 기능은 크게 8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
1. Modeling
- 3차원 물체를 Mesh 형태로 표현함 (여러개의 선을 그물처럼 연결)
- 여러가지 Tool이 있으며, 화면 왼쪽의 툴바에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음(우측 그림 참고)
- Tool로 변형한 Mesh를 modify기능으로 수정함
ex) skin modify로 선을 굵게 수정, array modify로 연속적인 물체 나열 가능
- UV unwarpping: 3D물체를 펼쳐서 2D데이터로 관리하는 기능
2. Rendering
- 앞서 모델링한 3D 물체를 사진처럼 2D로 나타내는 것
- Geometry: 기하학적인 형태를 카메라로 잡음
- Lighting: 조명 4가지 (point/sun/spot/area)를 사용
- Shading: 모델링 시간을 단축시키거나 사진처럼 만들 수 있음
: 1효과당 1개의 창으로 이루어져있으며, 점과 점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
: 왼쪽에 input에서 시작하여 우측의 out put으로 연결
- carmera: 아웃포커싱, 시야 각도조절 기능 등이 잇음
- Texture: Shading에서 효과마다 texture가 생성됨
- Freestyle: 3D 물체를 만화같은 느낌으로 표현
3. Sculpting(조각)
- Brush: 여러가지 조각칼의 기능
- Remesh: Brush로 작업한 작업물은 Mesh 사이의 간격이 달라지기에, mesh 크기를 다시 균일하게 조정해줌
4. Rigging & Animation
- Rigging: 물체에 뼈를 심어서 움직이게 하는 기능, 일반적으로는 object를 걷거나 뛰게 함
- Animation: 물체가 움직이게 하는 기능
- Shape key: 행동이나 움직임을 버튼처럼 기록하여 간편하게 물체를 움직일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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