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렌더의 가장 기초인 오브젝트를 만드는 2 가지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.
생성은 object 모드에서 진행합니다. (블렌더 시작시 기본 object 모드입니다)
1. Shift+A 단축키를 활용하여 기본 도형 Mesh/Curve/Surface 등을 만듭니다.
2. 상단의 Add 버튼을 누르면 단축키와 동일한 창이 뜨고 오브젝트 생성이 가능합니다.
생성된 오브젝트는 Delete 나 x 키를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.
오브젝트는 커서가 위치하는 곳을 중심으로 오브젝트가 생성되며 좌클릭을 할때마다 커서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.
커서의 위치를 원점으로 옮기고 싶은 경우, Shift+S를 사용하여 커서를 원점으로 올겨줄 수 있습니다.
생성한 큐브를 변환하는 방법은 이전 글에서 설명드렸습니다. 이동/회전/스케일변환은 이전글에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>>> 2022.09.05 - [Blender] - 블렌더(Blender) 오브젝트 조작 및 Edit 모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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