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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ender

블렌더(Blender) 기초 UI 및 화면 제어

by 몽당 연필 2022. 9. 5.

블렌더(Blender)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, 먼저 어떻게 창이 이루어져 있고 화면을 제어하는 지 설명드리겠습니다.

Blender 첫 페이지

블렌더를 시작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, 

1. View port: 기본 object 들을 작업하는 공간입니다. 상단의 여러 탭을 누르면 각 작업을 하기 편하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뀝니다. 

2. TIme line: 하단의 타임라인 창은 주로 에니메이션을 사용할 때 활용합니다.

3. Outliner: 우측 상단의 아웃라이너 창은 모든 오브젝트가 표시되는 layer입니다.

4. Property: 우측 하단의 프로퍼티 창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, 주로 Render, modifier, material을 사용합니다.

 

* Tip. 뷰포트 창 개수 조절하기

뷰포트 창 개수 늘리고 줄이는 방법

- 뷰포트 창의 가장자리에 커서를 올리면 커서 모양이 변합니다. 이때, 좌클릭-드래그를 하여 원하는 크기까지 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.

  동일한 방법으로 드래그하여 덮어씌움으로써 창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.

 

* Tip. 뷰포트 창 관련 단축키

 - Ctrl+Alt+Q: Top/Front/Right/User perspective 4분할 화면, 다시 돌아올때도 동일한 방법

 - 휠클릭: 화면 회전 가능

 - 휠: 줌in/out

 - Ctrl+휠: 더 세세하게 줌 in/out

 - shift+휠클릭 후 이동: 화면 전체이동

 - Alt + 휠클릭 후 이동: R,L과 같은 2D 뷰

 - ` : Front, back, right, left, top, bottom 등의 단축키 확인 가능 

[`]키 사용하여 view 단축키 확인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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